반응형

아직 겨울이지만 패션을 사랑하는 분들은 벌써 봄 패션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특히 봄은 겨울 패션과 다르게 밝고 생동감 있는 느낌이기 때문에 누구나 좋아합니다. 그래서 상의부터 하의까지 어떻게 입으면 괜찮을지 고민이 많을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봄에 어울리는 하의 패션 트렌드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투톤 배색의 데님 바지가 유행할 것으로 보입니다. 2016년 가을과 겨울 패션 아이템 중 하나는 바로 데님이었습니다. 복고풍의 유행과 함께 가장 많은 분들이 사랑했던 아이템입니다. 하지만 2017년으로 넘어오면서 기존의 디자인이 아닌 개성 있는 스타일로 변하고 있습니다. 가장 큰 예로 두 가지 색상의 데님을 연결하는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소매는 진한 색의 데님을 추가해서 포인트를 주거나 바지의 경우에도 다른 색상은 추가하는 개성이 보이고 있습니다. 사실 이런 스타일이 유행할 수 있을까 생각했는데 실제 착용해보면 불편할 정도의 느낌을 주지 않아서 좋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슬릿 바지가 유행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2016년 패션 아이템으로 스키니와 와이드 팬츠가 유행을 했습니다. 그런데 이번 2107년 봄 트렌드에서는 슬릿이라는 개념이 포함이 되었습니다. 슬릿은 옆트임을 낸 걸 의미합니다. 겨울보다 따뜻하고 화려해진 봄이기 때문에 독특한 스타일의 슬릿 하의들은 여성들에게 큰 사랑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패션업체들도 이런 디자인을 많이 선보이고 있습니다.


허리에 리본 벨트가 있는 하의도 사랑스럽습니다. 봄이라고 하면 밝고 생동감이 있는 계절이라서 사랑스러운 느낌을 좋아합니다. 특히 여성 패션에서 리본은 그런 역할을 잘 해주고 있습니다. 이번 2017년 봄 패션 트렌드에서도 이 부분이 그대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는데, 허리 리본 벨트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몇 년 전에 이런 방식의 벨트가 유행을 한 적이 있지만 그렇게 주목을 받지는 못 했습니다. 그런데 최근 패션쇼나 브랜드 업체에서 허리 리본 벨트를 자연스럽게 코디한 바지들을 선보이고 있어서 앞으로의 관심이 기대됩니다.


활동성이 좋은 바지들도 주목받습니다. 2017년 봄 패션 트렌드에서 하의는 의아스러운 아이템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바로 활동성을 강화한 바지들입니다. 피트니스나 요가 등을 할 때 입는 그런 스포츠 웨어와 비슷한 느낌입니다. 특히 아디다스처럼 옆에 라인이 들어가고 잘 늘어나는 재질의 바지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다양한 이유들이 있지만 남녀평등의 느낌으로 편안하면서 활동성을 추구하는 분위기가 반영된 것으로 보입니다.


어떤 봄 패션 트렌드를 준비하고 있습니까? 현재 흘러가는 분위기들을 볼 때 봄 하의는 위와 같은 아이템들을 준비하시면 도움이 될 듯합니다. 하지만 더 중요한 건 남들이 입는 다고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직접 입어보고 편안하고 마음에 든다면 가장 좋은 코디법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추천드리는 방법은 다양하게 먼저 입어보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길거리를 돌아다녀 보면 옷을 잘 입는 분들을 보게 됩니다. 그분들이 처음부터 그렇게 멋지게 입은 것이 아니라 다양한 과정들을 거치면서 자신에게 맞는 트렌드를 찾는 방법을 알게 된 것입니다. 나를 위해 이런 시간을 투자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