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직 추운 겨울이지만 패션의 시계는 벌써 봄을 가리키고 있습니다.

특히 2017년 유행할 여성 봄 아우터에 관심이 많아지고 있기에 이 포스팅에서 그 스타일을 몇 가지 소개하려고 합니다. 기존의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시도들이 엿보여서 굉장히 즐겁다고 할 수 있습니다.


봄에는 역시 아우터를 입어야 한다.

많은 여성들이 이 사실을 충분히 인식하고 있습니다. 최근 겨울과 여름 사이가 갑자기 변해서 일반적인 봄을 누리기 힘든 계절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기온차를 극복하면서 스타일을 간직하고 싶은 여성들이 많습니다. 

이럴 때 사용하는 봄 아우터는 정말 중요한 아이템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유행 조짐을 보이는 다양한 스타일들이 보이는데, 그것들은 이런 모습입니다.


새로운 스타일의 트렌치코트

여성 봄 아우터로 큰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트렌치코트! 하지만 이번 2017년 봄에는 새로운 스타일이 등장했습니다. 기존의 클래식한 스타일을 유지하기보다는 과감하면서 돋보이는 스타일이 더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다양한 장식이 포함되거나 오버코트 형식으로 길이가 굉장히 길어지는 듯 다양한 스타일이 연출되고 있습니다. 

색상에서는 파스텔톤을 기본으로 다양하게 전개가 되고 있는데 무엇보다 핑크계 유행할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특이한 점은 하나의 트렌치코트가 분리가 되는 스타일이 떠오르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스타일이 과연 유행일지 모르겠지만, 기대를 걸어도 근사할 듯 보입니다


가운 코트

2016년 가을부터 등장해서 남녀 모두에서 관심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가운이라는 스타일 자체에 유행은 그렇게 많이 하지 않았지만, 패션을 앞서가는 이들에게는 핫 아이템으로 사랑을 받았습니다. 그런 가운 코트가 봄 여성 아우터로 등장해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예전처럼 지나친 스타일보다는 사랑스러운 느낌으로 여성미를 살리며 패션과 실용성을 한 번에 갖추는 디자인으로 유행할 듯 보입니다.

또한 디자인의 무늬들은 이전은 단색으로 단조로움을 강조했다면 2017년 봄 아우터로 등장할 때는 꽃무늬 등으로 아주 화려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니 꼭 이런 디자인을 한번 눈여겨보시면 만족스러운 패션 아이템을 가질 수 있을 것입니다.





블루종

개인적으로 정말 좋아하는 봄 여성 아우터입니다. 허리까지 딱 오는 길이감과 점퍼 스타일의 느낌은 언제 봐도 기분이 좋은 아이템입니다. 그런데 이 블루종이 2017년 봄 트렌드와 만나 더욱더 여성스러움을 강조하고 있는 듯합니다.

2016년의 카키색 등의 단조로움에서 가운 코트처럼 자신을 화려하게 드러내는 디자인을 선택한 듯합니다. 특히 광택이 나는 나일론 원단의 새틴 블루종은 아주 눈여겨봐야 할 아우터입니다.

또한 블루종이 2017년 봄 아우터로 사랑받을 수밖에 없는 이유는 어떤 옷과도 잘 어울리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전체적인 봄 패션과 가장 잘 어울리지 않을까라고 생각할 수 있을 것입니다.




청 자켓의 아우터

역시 2017년 패션 키워드 중 데님은 중요한 자리를 차지합니다. 그래서 이번 여성 봄 아우터에 빠질 수 없이 청 자켓이 등장했습니다. 하지만 이전 스타일과 다른 점은 바로 오버사이즈와 작은 사이즈가 함께 등장한 것입니다. 사실 적당한 크기로 입는 자켓이, 사이즈의 양극단에서 등장했다는 것 자체가 관심의 대상이 됩니다. 

또한 화려하게 돋보이는 디자인과 블리치 가공 등을 통해 단조로움이 아닌 특이함과 개성을 보여줄 수 있기 때문에 이번 봄에 유행할 아우터라고 여겨집니다.




마지막으로 라이더 자켓

가죽 자켓으로 많은 여성들에게 사랑받는 봄 아우터입니다. 사실 어두운 계열의 색상이 많았지만 이번 2017년 여성 봄 아우터에서는 밝은 색상이 눈에 띄는 것이 특징입니다.

2017년 트렌드 색상 중 하나인 핑크는 여기서도 사랑받을 것으로 보이고, 베이지나 흰색 등이 그 뒤를 이어 다양한 봄 패션을 만들어가도록 도와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특히 이번에는 스웨이드 재질의 등장이 예견되는데 복고라는 패션 키워드가 그대로 반영이 되어 조금 더 고급스러운 느낌을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어떻습니까?

내가 원하는 여성 봄 아우터가 보입니까? 개인적으로는 블루종와 청자켓 그리고 라이터 자켓이 마음에 듭니다. 제가 늘 입었던 스타일이기 때문에 더 관심이 가는 게 사실입니다. 

앞에서 설명드린 5가지 아이템 중을 억지로 자신에게 맞추기보다는 나에게 가장 편안한 아우터부터 노려본다면 멋내기 좋을 것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