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나의 아이폰 찾기 설정하셨나요?





가장 필수적인 설정중 하나


애플 기기를 사용하면서 좋은 점 중 하나는 바로 분실한 경우 나의 아이폰 찾기를 통해서 대략적인 위치등을 파악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런 설정 이후 다른 스마트폰 제조사에서도 이런 종류의 스마트폰 찾기 기능을 추가할 정도였는데요. 사용자 입장에서는 나름 안심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또한 단순히 위치를 파악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분실된 아이폰을 찾기 위해 기기에서 소리를 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나의 개인적인 정보를 다른 사람이 보지 못하도록 분실 모드를 통해서 잠금 기능을 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더 나아가서 아이폰의 모든 정보를 삭제할 수도 있어서 다양한 대응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런 필수적인 나의 아이폰 찾기를 설정하지 않는 분들이 간혹 있기 때문에 이번 포스팅 주제는 설정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려고 합니다.








지금 바로 나의 아이폰 찾기 설정부터 하자.


너무 중요하기 때문에 바로 설정 방법부터 안내를 드리려고 합니다. 


안내드리는 버전은 ios10.3으로 그 이하 버전의 경우 코멘트를 달아놓겠습니다.


1. 아이폰 설정 - 프로필 - iCloud - 나의 아이폰 찾기로 이동합니다.


(이하 버전의 경우 : 설정 - iCloud - 나의 아이폰 찾기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2. 상태를 확인합니다.


"켬"이라고 되어 있다면 : 설정이 되어 있기 때문에 안심하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끔"이라고 되어 있다면 : 비활성화 된 상태이기 때문에 클릭해주세요


3. 설정에서 나의 아이폰 찾기와 마지막 위치 보내기를 모두 활성화하면 완료입니다.


혹시 로그인을 요구하는 경우 자신의 애플 ID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어떤가요? 아주 간단하죠?








아이폰에서만 설정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네 맞습니다. 저도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와 같은 ios 기반의 기기에서만 되는 줄 알았는데 맥북과 같은 PC에서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 나의 맥찾기 설정


애플 메뉴 - 시스템 환경설정 - ICloud - 나의 MAC 찾기를 체크해주시면 완료입니다.


이렇게 간단한 설정으로 최대한 분실 이후를 준비할 수 있습니다.


# 애플 워치


애플 워치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아이폰과 쌍으로 연결이 되어 있는 애플 워치는 아이폰의 설정만으로도 자동으로 연결이 된답니다. 






나의 아이폰 찾기 설정 방법 간단하죠?


그러면 이 다음 포스팅은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 지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분실시 어떻게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대응방법인지 몇가지로 나누어서 안내 해드리는 데 꼭 보셔야 후회하지 않으시겠죠?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