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smile-it stroy입니다.


이 포스트의 주제는 맥북 트랙패드의 멀티 터치 동작에 대한 내용입니다.


혹시 트랙패드를 가지고 있나요? 아이맥을 가진 경우 이 기기를 따로 구매해야 하지만 맥북이나 맥북프로를 가지 경우 내장형으로 설치가 되어 있습니다.

단순히 마우스 역할을 대신하는 역할만 하는 것이 아니라 몇 가지 다양한 멀티 터치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 단축키처럼 알아두시면 도움이 되는 경우들이 꽤 많답니다.

그래서 그 사용법을을 정리해보았습니다.






트랙패드 멀티 터치 사용법은 이렇습니다.

1. 한 손가락 또는 두 손가락으로 한번 탭하기

한 손가락으로 탭 하는 경우 마우스 한번  클릭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

두 손가락의 경우는 마우스 오른쪽 한번 클릭과 동일합니다.


2. 두 손가락으로 두 번 탭 하기

이 경우는 확대 또는 축소를 해줍니다.

웹페이지나 PDF 등의 다양한 문서들을 확대해 보고 싶을 때 이 방법을 사용하고 다시 원래대로 축소하고 싶을 때 다시 두번 탭을 하면 돌아옵니다.

확대는 페이지에 최적화된 크기로 보여줍니다.






3. 두 손가락으로 스크롤 하기

마우스의 휠 기능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웹페이지를 올리고 내리는 경우 사용합니다. 즉 트랙패드 멀티 터치 기능으로 마우스가 할 수 있는 기능을 다 담고 있답니다.


4. 두 손가락으로 확대 및 축소하기

이 기능은 맥북 트랙패드만의 기능이 아닌 모든 멀티 터치가 가능한 기기에서 사용되는 방법이죠. 두손가락으로 오므리고 펴는 동작만 하시면 알 수 있답니다.


5. 두 손가락으로 돌려서 회전시키기

두손가락을 대고 돌려주면 회전이 됩니다. 사진등의 이미지나 지도나 전체 화면을 보는 상황에서 유용합니다. 단 이 기능이 적용이 안되는 프로그램이 있을 수 있습니다.






6. 두 손가락으로 쓸어넘기기

이 기능은 정말 많이 사용합니다.

맥북의 화면을 이동할 때도 사용하고 응용프로그램의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로 이동할 때 사용합니다.


7. 두 손가락을 오른쪽 가장자리에서 왼쪽으로 쓸어넘기기

트랙패드 멀티 터치에서 알림 센터를 보는 방법입니다. 맥북 화면의 오른쪽에 있기 때문에 그걸 본다고 생각하면서 이 동작을 하시면 됩니다.





8. 엄지와 다른 세 손가락을 다른 방향으로 벌리기

이 트랙패드 멀티 터치를 사용하는 경우는 너무 많은 창이 열려있어서 복잡한 경우 한 번에 첫 홈 화면이 보이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간단히 책상을 확 치운다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네요


9. 엄지와 다른 세 손가락을 안쪽으로 모으기

이 동작은 꽤 많이 사용하는데 바로 Launchpad가 표시되도록 하는 방법입니다.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복잡한 창을 깔끔하게 보이도록 하는 거죠

맥북으로 작업을 하는 경우 가장 많이 사용하는 동작 중 하나입니다.





10 네 손가락으로 위로 쓸어 올려주기

이렇게 하면 미션 컨트롤이 나타납니다. 미션 컨트롤의 경우 가상의 윈도우창을 생성해서 작업을 분류해주는 기능입니다. 의외로 사용하면 편리한 기능이죠


11 네 손가락으로 아래로 쓸어주기

트랙패드에서 개인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멀티 터치 기능입니다. 내가 열었던 모든 창을 여기저기 나누어서 보여줍니다. 궁금하시죠? 한번 해보세요.


12 네 손가락으로 좌우로 넘기기

이 경우는 데스트탑 화면과 응용프로그램 화면을 서로 이동할 때 사용합니다. esc를 누르지 않는 상태에서 데스크탑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어떤가요? 도움이 되셨나요?

일단 아이맥이나 맥북을 가지고 있는 경우 트랙패드는 아주 중요한 도구입니다. 그래서 멀티 터치 사용법을 알아보는 건 아주 중요하답니다.

모든 기능을 다 사용할 필요는 없지만 나에게 유용하다고 생각되는 기능은 꼭 확인해서 사용해보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