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SMILE-IT입니다.


오늘은 곧 정식 버전으로 나올 ios10.3 업데이트 주의사항에 대한 내용입니다.


현재 다양한 베타 테스트를 통해서 점검을 하는 중에 있어서 아직까지 정식 버전을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점점 최적화가 되고 있어서 곧 업데이트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문제가 하나 있습니다. 그건 바로 잘못하면 아이폰 전체 데이터를 잃어버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데이터를 읽어버릴 수 있다?

네 맞습니다. 그 이유는 이번 ios10.3 업데이트의 가장 큰 변화인 데이터 저장 방식 변경 때문입니다.

애플은 아이폰과 아이패드의 저장공간 관리를 더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 APFS(Apple File System) 파일로 변경했습니다. 

이 방식은 이미 2016년 개발자 회의에서 공개를 해서 맥과 애플 워치 그리고 애플TV에 적용이 되었습니다.

이제 남은 건 아이폰과 아이패드이기 때문에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변경을 할 예정입니다.


Apple File System은 얼마나 좋아졌나?

정확한 수치는 나와있지 않지만 필자가 직접 ios10.3 업데이트를 진행한 결과 저장공간이 눈에 띄게 늘어나는 걸 확인했습니다. 최대한 최적화된 저장공간 관리를 할 수 있다는 점은 인정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또한 암호화가 강화되고 처리 속도가 좋아져서 구형 아이폰의 경우에도 성능이 좋아졌다는 보고도 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업데이트 오류가 문제

흔하게 발생하는 건 아니지만 ios10.3업데이트를 진행할 때 중간에 오류가 발생하거나 멈쳐버리는 경우 내부의 모든 사진이나 정보들이 사라질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유는 이전의 HFS+방식의 파일을 자동적으로 AFPS 파일로 변환하는 중 발생한 오류에 대해서 다시 돌이길 수 있는 방법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최대한 업데이트시 주의를 해야 합니다.


이렇게 대비하세요.

ios10.3 업데이트는 곧 진행이 될 듯 보입니다. 그래서 그전에 아이튠즈를 통한 백업이나 개별적으로 필요한 정보들을 보관한 후 업데이트를 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그래서 바로 진행하는 것보다 충분히 여유를 가지고 대비하는 것이 안전한 설치가 될 수 있습니다.






ios10.3 업데이트 달라진 점들은 이런 것들입니다.

가장 큰 변화는 다음과 같은 내용들입니다.

1. 32bit 응용프로그램이나 앱스토어에서 삭제된 앱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나의 에어팟 찾기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3. 저장공간 최적화를 위한 파일 형식이 변경이 되었습니다.

4. 애플맵에 지역 날씨 표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외에 현재 문제가 되는 다양한 버그들을 지금 해결 중이라고 합니다.


어떠셨나요? 도움이 되셨습니까?

더 많은 도움을 위해서 덧글을 이용하시면 커뮤니티의 도움으로 받으실 수 있을 겁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